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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안's 마케팅 리뷰/광고

[이안's 마케팅 리뷰] 하늘보리 광고 논란 ‘날은 더워 죽겠는데 남친은 차가 없네’

 

 

 

웅진식품의 음료 ‘하늘보리’의 광고 문구가 네티즌들의 집중포화를 받고 있다.

5일 트위터 등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서울 시내 한 버스장류장에서 촬영된 ‘하늘보리’의 광고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날은 더워 죽겠는데 남친은 차가 없네’란 문구가 적혀 있다.

해당 광고를 접한 네티즌들은 해당 문구를 두고 “누가 만든 광고 카피인지 어이없다”, “남자친구가 차 없는게 죄냐”, “하늘보리 너무 한다”등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해당 광고에 대한 비난이 들끓자 웅진식품은 자사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wjfood)을 통해 해당 광고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페이스북에는 "현재 온라인 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하늘보리의 옥외광고물의 '차'는 자동차가 아닌 차음료인 '하늘보리'를 지칭한 것"이라고 설명이다.

이어 웅진식품은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 단어로 본의 아니게 불쾌감을 드리게 되어 해당 광고는 금일 중으로 교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하는 웅진의 나머지 음료들~내가 다신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