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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안's 마케팅 리뷰/프로모션

축구 경기장의 수만명의 관객 앞에서 합격 통보를 받다! 신규 직원의 채용 스토리를 멋진 브랜드 콘텐츠로 만들어낸 하이네켄의 소셜/브랜드 콘텐츠 전략 - Heineken(하이네켄)




기업/브랜드에 있어 직원을 채용하는 과정은 무척이나 어렵지만 매우 중요한 일이죠. 그렇기에 과거처럼 서류나 스펙으로 업무 역량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지원자의 가치관이나 성향, 업무 태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하고 이색적인 방식의 채용 면접을 진행하게 되죠.

* 1,734명의 입사 지원자들 중 "하이네켄(Heineken)"에서 새롭게 일을 할 수 있는 단 한 사람이 된다! 그리고 그 주인공의 스토리가 브랜드의 이색적인 홍보 콘텐츠로 전략적으로 활용이 된다 *

여기 또 이색적이고 매우 흥미로운 한 기업의 직원 리크루트 스토리가 있습니다. 글로벌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Heineken)은 자사의 입사 지원을 한 1,734명의 채용 지원자들 중 단 한 사람을 채용하는 독특하고 이색적인 채용 면접 과정(job interviews) 을 담은 영상을 기업의 프로모션 영상으로 제작하여 공개했습니다. (내용을 보면 "풋볼 마케팅" 관련 업무를 담당할 사람을 뽑는 것 같아요)

미리 준비하여 대응할 수 있는 단순하고 일반적인 면접 방식이 아니라 즉흥적이고 생각하지 못한 상황에서 어떻게 어떻게 대응하고 판단하며 행동하는가를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이색적인 채용 면접의 과정 그리고 최종후보자 3명을 선정해 일반인들의 투표를 받게 하고 이 투표결과를 집계하여 최종 1인이 하이네켄에 멋지게 합류하게 되는 과정을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로 담아내어 소개한 것이죠.

한 기업의 직원을 채용하는 리크루트 과정을 자사를 더욱 멋지게 이색적으로 알릴 수 있는 재미있고 유니크한 마케팅 콘텐츠로 만들어 전 세계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자사를 의미있고 흥미롭게 알린 하이네켄의 브랜드/소셜 콘텐츠 전략 정말 인상적입니다.

영상 마지막에서 수만명의 관중들이 보는 앞에서 채용 지원자의 합격을 통보하는 정말 극적인 장면..세상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 앞에서 채용 합격 통보를 받은 한 남자의 스토리..그리고 그 스토리를 멋진 브랜드 콘텐츠로 만들어낸 하이네켄의 멋진 발상과 기획..박수를 보낼만 하네요